성경공부/기도나눔

  • 홈 >
  • 교육/훈련 >
  • 성경공부/기도나눔
성경공부/기도나눔
아모스1장 [우리말성경] 최종국 2025-11-02
  • 추천 0
  • 댓글 1
  • 조회 24

http://www.unduk.or.kr/bbs/bbsView/19/6575096

아모스1장 [우리말성경]


1:1 드고아의 목자 아모스가 이스라엘에 대해 이상으로 받은 말씀입니다. 그때 유다 왕은 웃시아였고 이스라엘 왕은 요아스의 아들 여로보암이었으며 지진이 있기 2년 전입니다.


1:2 아모스가 말했습니다. “여호와께서 시온에서 크게 소리치시고 예루살렘에서 그 음성을 발하시리니 목자의 풀밭이 시들고 갈멜 산 꼭대기가 마를 것이다.” 아모스가 말했습니다. “여호와께서 시온으로부터 부르짖으시고 예루살렘으로부터 큰 소리를 내시리니 목자의 목초지가 마르고 갈멜 산 꼭대기가 시들어 버릴 것이다.”


1:3 여호와께서 이렇게 말씀하셨다. “다메섹이 지은 서너 가지 죄 때문에 내가 그들을 처벌하는 일을 돌이키지 않겠다. 그들이 철 타작기로 타작하듯 길르앗을 압제했기 때문이다.


1:4 내가 하사엘의 집에 불을 보내서 벤하닷의 성채들을 불사르겠다.


1:5 내가 다메섹 성문 빗장을 부수고 아웬 골짜기에 사는 사람들을 없애고 벧에덴에서 규를 잡고 있는 왕을 없애겠다. 아람 사람은 사로잡혀 길로 끌려갈 것이다.” 여호와께서 하신 말씀이다.


1:6 여호와께서 이렇게 말씀하셨다. “가사의 서너 가지 죄 때문에 내가 그들을 처벌하는 것을 돌이키지 않겠다. 그들이 사로잡은 사람을 끌어다가 모두 에돔에 팔아넘겼기 때문이다.


1:7 내가 가사의 성에 불을 보내 성채들을 불사르겠다.


1:8 내가 또 아스돗에 사는 사람들을 없애 버리고 아스글론에서 규를 잡고 있는 왕을 없애버리겠다. 내가 또 손을 돌려 에그론을 쳐 블레셋의 남은 사람들을 없애 버리겠다.” 주 여호와께서 말씀하셨다.


1:9 여호와께서 이렇게 말씀하셨다. “두로의 서너 가지 죄 때문에 내가 그들을 처벌하는 것을 돌이키지 않겠다. 그들이 형제의 계약을 어기고 사로잡은 사람을 모두 에돔에 팔아넘겼기 때문이다.


1:10 내가 두로의 성벽에 불을 보내 성채들을 불사르겠다.”


1:11 여호와께서 이렇게 말씀하셨다. “에돔의 서너 가지 죄 때문에 내가 그들을 처벌하는 일을 돌이키지 않겠다. 그들이 한 가닥의 동정심도 없이 칼을 가지고 자기 형제를 뒤쫓으며 그들이 항상 맹렬하게 화를 내며 끝없이 분노를 품었기 때문이다.


1:12 내가 데만에 불을 보내 보스라의 성채들을 불사르겠다.”


1:13 여호와께서 이렇게 말씀하셨다. “암몬의 서너 가지 죄 때문에 내가 그들을 처벌하는 것을 돌이키지 않겠다. 그들이 자기 영토를 넓히려고 길르앗의 임신한 여인들의 배를 갈랐기 때문이다.


1:14 내가 랍바 성벽에 불을 놓아서 전쟁하는 날, 함성과 회오리바람이 일어나는 날에 폭풍 가운데서 성채들을 불사르겠다.


1:15 암몬의 왕은 자기 관리들과 함께 사로잡혀 갈 것이다.” 여호와께서 말씀하셨다. 

    추천

댓글 1

  • 최종국 2025.11.2 07:48

    세상의 화려한 문화와 풍요로움은 우리로 하여금 영적인 시야를 어둡게 하고, 하나님의 말씀에 분별력을 갖지 못하게 합니다. 우리는 이 땅에서 누리는 풍요로움과 화려함에 눈이 멀어서는 안됩니다. 지금 내가 의식하지 못하고 반복해서 짓고 있는 죄는 없는지 돌아보고 주님의 말씀을 통해 분별하는 삶을 살아갑시다.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읽지만 그것을 소화하지 못한다면 그 영혼이 병들어 있다는 증거다." - 리처드 시베스 -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아모스2장 [우리말성경] [1] 최종국 2025.11.03 0 27
다음글 요엘3장 [우리말성경] [2] 최종국 2025.11.01 0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