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공부/기도나눔

  • 홈 >
  • 교육/훈련 >
  • 성경공부/기도나눔
성경공부/기도나눔
[우리말성경]-예레미야애가(Lamentations)4장 최종국 2021-04-27
  • 추천 0
  • 댓글 3
  • 조회 313

http://www.unduk.or.kr/bbs/bbsView/19/5906604

제4장


1.  어떻게 금이 빛을 잃고 어떻게 순금이 변해 버렸는가! 모든 길 어귀에 성소의 돌들이 흩어져 널려 있구나.

2.  시온의 귀한 아들들이, 순금만큼 값진 그들이 어떻게 토기장이가 손으로 만든 흙 항아리로밖에 여겨지지 않는지!

3.  자칼들도 젖을 꺼내 그들의 새끼들을 젖 먹이는데 광야에 있는 타조들처럼 딸 내 백성은 잔인해졌다.

4.  젖먹이들의 혀가 목마름으로 입천장에 달라붙고 아이들이 빵을 달라고 하지만 그들에게 주는 사람이 아무도 없다.

5.  한때 진수성찬을 먹던 사람들이 길거리에 내버려졌고 자주색 옷을 입고 자란 사람들이 쓰레기 더미를 안고 있다.

6.  딸 내 백성의 죄로 인한 처벌은 소돔의 것보다 크구나. 도움의 손길 없이 소돔은 한순간에 무너졌다.

7.  귀족들은 눈보다 깨끗했고 우유보다 희었다. 그들은 몸이 루비보다 붉고 그들의 생김새는 사파이어 같았다.

8.  그러나 이제 그들은 숯보다 검고 거리에서 그들을 알아보는 사람이 없다. 그들의 살갗이 뼈에 달라붙어서 막대기처럼 말라 버렸다.

9.  칼에 맞아 죽은 사람들이 굶주림으로 죽은 사람들보다 낫다. 들판에 생산물이 없어서 굶주림으로 그들이 수척해진다.

10.  인정 많은 여자들도 자기 손으로 자기 자식들을 요리했다. 딸 내 백성이 멸망할 때 자식들이 그들에게 양식이 됐다.

11.  여호와께서 화를 내시고 그분의 맹렬한 분노를 쏟아 내셨다. 그분이 시온에 불을 붙이시자 그 불이 시온의 기초를 삼켜 버렸다.

12.  적들과 대적들이 예루살렘의 성문들로 들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는 그 땅의 왕들도, 세상의 어느 누구도 믿지 않았다.

13.  이것은 그의 예언자들의 죄와 그의 제사장들의 죄악 때문이었다. 그들이 예루살렘 한복판에서 의인들의 피를 흘렸기 때문이다.

14.  이제 그들이 눈먼 사람들처럼 거리에서 더듬으며 나아간다. 그들이 이렇게 피로 더럽혀졌으니 아무도 그들의 옷을 만지려 하지 않는다.

15.  “저리 가라! 부정하다!” 사람들이 그들에게 소리친다. “저리 가라! 저리 가라! 만지지 말라!” 그들이 도망가서 방황할 때 민족들 가운데서 사람들이 말한다. “그들은 여기서 더 이상 살 수 없다.”

16.  여호와 그분이 그들을 흩어 버리셨다. 그분이 더 이상 그들을 지켜보지 않으신다. 그들이 제사장들을 높이지 않고 장로들을 대접하지 않는다.

17.  그러나 우리가 헛되이 도움을 기다리다가 우리 눈이 약해졌다. 우리를 구원할 수 없는 민족을 우리가 바라고 기다렸다.

18.  그들이 우리 발자취를 따라오니 우리가 길거리에서 걸어 다닐 수 없었다. 우리의 끝이 가까이 왔고 우리 날들이 다 됐다. 우리의 끝이 왔다.

19.  우리를 쫓던 사람들은 하늘의 독수리보다 재빨랐다. 그들이 우리를 쫓아 산을 넘고 광야에서 매복하고 우리를 기다렸다.

20.  우리의 코의 호흡이 되시는 여호와의 기름 부음받은 이가 그들의 함정에 잡혔다. 우리가 그를 두고 말했다. “그의 그늘 아래서 우리가 민족들 가운데 살겠다.”

21.  딸 에돔이여, 우스 땅에 살고 있는 이여, 기뻐하고 즐거워하여라. 그러나 그 잔이 또한 네게로 넘어갈 것이니 네가 취하고 벌거벗게 될 것이다.

22.  딸 시온이여, 네 죄악에 대한 벌이 끝날 것이니 주께서 더 이상 너를 포로가 되게 하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딸 에돔이여, 주께서 네 죄악을 처벌하시고 네 죄악을 드러내실 것이다.


[출처: GOODTV 성경읽기]​​ ​​​​ ​

    추천

댓글 3

  • 박창훈 2021.4.28 21:34

    "딸 시온이여, 네 죄악에 대한 벌이 끝날 것이니 주께서 더 이상 너를 포로가 되게 하지 않을 것이다."
    어떠한 상황에서도 하나님의 회복을 기다리는 마음을 잃지 않아야 하겠습니다.

  • 배상필 2021.4.28 18:28


    13. 이것은 그의 예언자들의 죄와 그의 제사장들의 죄악 때문이었다. 그들이 예루살렘 한복판에서 의인들의 피를 흘렸기 때문이다.

    유다의 죄악으로 인해서 백성들이 곤경에 처합니다.
    칼에 죽는게 굶어죽는 것보다 나을 정도라고 말합니다.
    굶주림으로 자식이 잡아먹는 일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10절).

    이런 유다의 멸망의 원인으로
    본문에서는 예언자들의 죄, 제사장들의 죄를 지적합니다.
    그들이 의로운자를 죽였다고 합니다.

    어찌보면 가장 선해야 할
    종교지도자들의 죄 때문에 나라가 멸망했다고 합니다.

    오늘 한국 사회를 보면
    교회 때문에 나라가 망가지는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주여, 저희의 죄를 용서하소서!

  • 최종국 2021.4.27 18:36

    세상의 사람들은 그리스도인의 모습을 통해 예수님을 알게 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예수님을 닮아가기를 더욱 힘써야 합니다. 우리를 통해 하나님의 진리의 말씀과 예수님의 사랑이 드러나도록 우리 자신을 돌아보며 성숙해져야 합니다. 우리 주변에 우리에게 맡겨진 영혼들이 있습니다. 그들이 죄에서 돌이켜 하나님을 만나고 하나님을 영접할 수 있도록 도우며, 그들을 위해 기도해야 합니다. 거룩하고 성숙한 믿음으로 하나님을 증거하는 제자의 삶을 살아가기 바랍니다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우리말성경]-예레미야애가(Lamentations)5장 [3] 최종국 2021.04.28 0 328
다음글 [우리말성경]-예레미야애가(Lamentations)3장 [3] 최종국 2021.04.26 0 3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