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덕교회

전체 메뉴 바로가기 로그인 바로가기

성경공부/기도나눔

이전 페이지 이동 홈 화면 바로가기
예레미야24장 [우리말성경]
최종국 2025.7.9 조회 18

예레미야 24장 [우리말성경]


24:1 바벨론 왕 느부갓네살이 유다 왕 여호야김의 아들 여고냐와 유다의 관료들과 공예가들과 세공장이들을 포로로 잡아 예루살렘에서 바벨론으로 끌고 간 후에 여호와께서 여호와의 성전 앞에 놓인 두 바구니의 무화과를 내게 보여 주셨다.


24:2 한 바구니에는 처음 익은 무화과 같은 아주 좋은 무화과들이 담겨 있었고 다른 바구니에는 나빠서 먹을 수 없을 정도인 아주 나쁜 무화과들이 담겨 있었다.


24:3 여호와께서 내게 말씀하셨다. “예레미야야, 네가 무엇을 보느냐?” 내가 대답했다. “무화과들입니다. 좋은 무화과들은 아주 좋은데 나쁜 무화과들은 너무 나빠서 먹을 수 없을 정도로 나쁩니다.”


24:4 그때 여호와의 말씀이 내게 임해 말씀하셨다.


24:5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가 이렇게 말한다. ‘내가 이곳에서 갈대아 땅으로 보내 버린 유다의 포로들을 이 좋은 무화과들처럼 그렇게 좋게 여길 것이다.


24:6 내 눈이 그들을 좋게 보아 그들을 이 땅으로 돌려보낼 것이다. 내가 그들을 세우고 허물어 뜨리지 않을 것이고 그들을 심고 뽑지 않을 것이다.


24:7 내가 그들에게 나를 아는 마음을 주어 내가 여호와임을 알게 할 것이다. 그들은 내 백성이 될 것이고 나는 그들의 하나님이 될 것이다. 이는 그들이 그들의 온전한 마음으로 내게 돌아올 것이기 때문이다.’


24:8 여호와가 이렇게 말한다. ‘내가 유다 왕 시드기야와 그의 관료들과 이 땅에 남아 있는 예루살렘의 남은 사람들과 이집트 땅에 거하는 사람들을 너무 나빠서 먹을 수 없을 정도인 나쁜 무화과들처럼 그렇게 처리할 것이다.


24:9 내가 그들을 세상의 모든 나라들에게 두려움과 모욕의 대상이 되게 하고 또 내가 그들을 추방하는 모든 곳에서 그들이 수치와 격언과 조롱과 저주의 대상이 되게 할 것이다.


24:10 내가 그들과 그들의 조상들에게 준 땅에서 그들이 멸망할 때까지 그들에게 칼과 기근과 전염병을 보낼 것이다.’” 

댓글 1
  • 최종국 2025.7.9 05:09

    때때로 고난을 만날때, 모든 것이 끝인냥 포기하고 낙심할 때가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심판과 환난을 통해서도 우리를 성장시키는 분이십니다. 어떤 상황에서든지 하나님께서 돌보신다는 것을 믿고 좋은 무화과로 구별된 거룩산 삶을 사시기 바랍니다. "진실된 신자는 '왜'라는 의문을 십자가에 못 박고 의문없이 순종하는 사람이다." -- 마틴 루터 --

    0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