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공부/기도나눔

  • 홈 >
  • 교육/훈련 >
  • 성경공부/기도나눔
성경공부/기도나눔
[우리말성경]-에스겔(Ezekie)7장 최종국 2021-05-05
  • 추천 0
  • 댓글 3
  • 조회 272

http://www.unduk.or.kr/bbs/bbsView/19/5909997

제7장


에스겔이 마지막에 대해 외침


1.  여호와의 말씀이 내게 임해 말씀하셨다.

2.  “사람아, 이스라엘 땅에 대해 주 여호와가 이렇게 말한다. ‘마지막이다! 마지막이 이 땅의 사방 구석구석에 왔다.

3.  이제 마지막이 네 위에 왔으니 내가 네게 내 분노를 보일 것이다. 네 행동에 따라 너를 심판하고 네 모든 혐오스러운 일들에 대해 네게 갚아 줄 것이다.

4.  내 눈이 너를 불쌍히 여기지 않고 내가 네게 인정을 베풀지도 않을 것이다. 내가 네 행동에 따라 너희를 심판하리니 네 혐오스러운 일들이 네 가운데 나타날 것이다. 그러면 너는 내가 여호와임을 알게 될 것이다.’”

5.  주 여호와께서 이렇게 말씀하셨다. “재앙이다! 기이한 재앙이다! 보라. 그것이 오고 있다!

6.  마지막이 오고 있다! 마지막이 오고 있다! 그것이 네게 나타나기 시작했다. 보라. 그것이 오고 있다!

7.  이 땅에 사는 이여, 파멸이 네게 오고 있다. 때가 이르렀고 날이 가까이 왔다. 산 위에 즐거운 외침이 아니라 혼란이 있다.

8.  이제 곧 내가 내 분노와 노여움을 네게 쏟아 부으려 한다. 내가 네 행동에 따라 너를 심판하고 네 모든 혐오스러운 일에 대해 네게 갚아 줄 것이다.

9.  내 눈이 너를 불쌍히 여기지 않고 네게 인정을 베풀지도 않을 것이다. 내가 네 행동에 따라 네게 갚아 줄 것이니 네 혐오스러운 일들이 네 가운데 나타날 것이다. 그러면 처벌하는 이가 바로 나 여호와인 것을 너희가 알게 될 것이다.

10.  그날이다! 그날이 왔다! 파멸이 시작됐다. 몽둥이에 꽃이 피고 교만이 싹텄다.

11.  폭력이 일어나서 죄악을 징벌할 몽둥이가 됐다. 그들 가운데 아무도 남지 않고 그들의 재산도 사라지며 그들에게 있어서 어떤 소중한 것도 남는 것이 없을 것이다.

12.  때가 왔고 그날이 이르고야 말았다. 사는 사람도 기뻐하지 말고 파는 사람도 슬퍼하지 말라. 진노가 그 온 무리에게 올 것이기 때문이다.

13.  파는 사람이 살아 있어도 판 것을 되찾을 수 없을 것이다. 그 환상은 모든 무리에게 보여진 것이니 되돌릴 수 없다. 자신의 죄악 가운데 살면서 자기 생명을 유지할 사람이 없을 것이다.

14.  그들이 나팔을 불고 모든 것을 준비한다 해도 전쟁에 나갈 사람이 없을 것이다. 내 진노가 그 온 무리에게 내릴 것이기 때문이다.

15.  밖에는 칼이 있고 안에는 전염병과 기근이 있다. 들판에 있는 사람은 칼로 죽을 것이고 성읍 안에 있는 사람은 기근과 전염병이 삼킬 것이다.

16.  그들 가운데 살아남은 사람들은 산으로 피신해 모두 자기 죄악으로 인해 골짜기의 비둘기처럼 애통해할 것이다.

17.  모든 사람의 손에 힘이 빠지고 모든 사람의 무릎이 떨릴 것이다.

18.  그들은 굵은 베옷으로 자신을 동여맬 것이고 공포가 그들을 덮을 것이다. 그들의 모든 얼굴에는 수치스러움이 있고 그들의 머리는 모두 대머리가 될 것이다.

19.  그들은 자기의 은을 길거리에 던질 것이고 그들의 금은 정결하지 못하게 될 것이다. 그들의 은과 금이 여호와의 진노의 날에 그들을 구해 내지 못할 것이고 그들의 영혼을 만족시키지 못하고 그들의 배를 가득 채우지도 못할 것이다. 그것은 그들을 걸려 넘어지게 해 죄짓게 한 것이었기 때문이다.

20.  그들이 자신의 아름다운 장신구를 자랑하고 그것으로 그 혐오스러운 우상들과 가증스러운 것들을 만들었다. 그러므로 내가 그것들을 정결하지 못한 것으로 만들었다.

21.  내가 그것을 이방 사람들 손에 약탈물로 넘겨주고 세상의 사악한 사람들에게 전리품으로 내줄 것이다. 그러면 그들이 그것을 더럽힐 것이다.

22.  내가 내 얼굴을 그들로부터 돌릴 것이고 그들은 내 비밀 거처를 더럽힐 것이다. 강도들이 거기 들어가 더럽힐 것이다.

23.  너는 사슬을 만들어라. 그 땅에 피 흘리는 죄가 가득 차고 그 성읍에 폭력이 가득 차기 때문이다.

24.  내가 민족 가운데 가장 악한 사람들을 데려다가 그들의 집을 차지하게 할 것이다. 내가 강한 사람들의 교만을 멈추게 할 것이다. 그리고 그들의 성소들이 더럽혀질 것이다.

25.  환난이 오고 있다. 그러면 그들이 평화를 구하겠지만 평화가 없을 것이다.

26.  재앙 위에 재앙이 올 것이며 소문에 소문이 더해질 것이다. 그러면 그들이 예언자에게서 계시를 구할 것이다. 제사장에게는 율법이 사라질 것이고 장로들에게서는 조언이 사라질 것이다.

27.  왕이 애통할 것이며 왕자는 절망에 휩싸일 것이며 그 땅의 백성의 손은 떨릴 것이다. 그들의 행동에 따라 내가 그들을 심판하고 그들이 심판한 대로 내가 그들을 심판할 것이다. 그러면 내가 여호와임을 그들이 알게 될 것이다.”


[출처: GOODTV 성경읽기]​​ ​​​​ ​ ​ 

    추천

댓글 3

  • 박창훈 2021.5.9 08:14

    "왕이 애통할 것이며 왕자는 절망에 휩싸일 것이며 그 땅의 백성의 손은 떨릴 것이다. 그들의 행동에 따라 내가 그들을 심판하고 그들이 심판한 대로 내가 그들을 심판할 것이다. 그러면 내가 여호와임을 그들이 알게 될 것이다.”
    무자비한 이에게는 무자비함으로, 자비한 사람에게는 자비함으로 심판을 하시겠다는 하나님의 뜻을 알 수 있습니다. 우리의 마음과 말과 행동을 늘 하나님의 뜻에 맞추어야 하겠습니다.

  • 배상필 2021.5.6 13:42


    4. 내 눈이 너를 불쌍히 여기지 않고 내가 네게 인정을 베풀지도 않을 것이다. 내가 네 행동에 따라 너희를 심판하리니 네 혐오스러운 일들이 네 가운데 나타날 것이다. 그러면 너는 내가 여호와임을 알게 될 것이다.’”
    27. 왕이 애통할 것이며 왕자는 절망에 휩싸일 것이며 그 땅의 백성의 손은 떨릴 것이다. 그들의 행동에 따라 내가 그들을 심판하고 그들이 심판한 대로 내가 그들을 심판할 것이다. 그러면 내가 여호와임을 그들이 알게 될 것이다.”

    하나님이 이스라엘 백성들을 그들의 행동에 따라 심판한다고 합니다.
    그들의 행동은 우상 숭배와 주로는 지도층의 불의입니다.
    지도층의 잘못 가운데 왜곡된 재판도 있습니다.

    '그들이 심판한대로 내가 그들을 심판할 것이다'

    이 말씀을 이렇게 생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너희가 이웃을 존중하지 않으면 나도 너희를 존중하지 않겠다'
    '너희가 이웃을 차별하면 나도 너희를 차별하겠다'
    '너희가 이웃의 아픔을 외면하면 나도 너희를 외면하겠다'
    '너희가 이웃을 혐오하면 나도 너희를 혐오하겠다'

    '너희는 대접받고 싶은대로 남을 대접하라'는 예수님의 가르침(황금률)을
    오늘 마음에 새깁니다.





  • 최종국 2021.5.5 18:43

    우리의 생명이 소유의 넉넉한 데 있지 않고 우리의 생명 되신 주님, 내 영혼을 먹이시는 선하신 목자 예수 그리스도에게 있습니다. 그것을 다시 한번 깨닫는 하루가 되어 이 땅의 모든 호사와 향락의 덧없음을 기억하여 하나님께 온전한 충성을 드리는 그리스도인이 됩시다.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우리말성경]-에스겔(Ezekiel)8장 [3] 최종국 2021.05.06 0 278
다음글 [우리말성경]-에스겔(Ezekiel)6장 [3] 최종국 2021.05.04 0 277